BOOK

브랜드 스토리의 기본 "무기가 되는 스토리" 책 리뷰

JJANG-JOON 2024. 8. 23. 15:52
반응형

 

 

 

 

 

 

 

 

 

 

 

 

 

 

이 책에서 내가 느낀 한 문장을 킬링 메시지로 만들어 보겠다.

"심플하면서 꽉차있는 브랜드의 스토리가 고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이 킬링 메시지를 보면 심플하면서 꽉차있는 브랜드의 스토리가 과연 무엇일지 궁금해진다.

그것의 순서를 7가지 공식에 대입하여 설명하면 아래와 같다.

우리가 타깃으로 보고있는 고객들이 원하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어떠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여 그들이 공감할 수 있는
메시지를 만든다

그래서 우리가 어떻게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를 해결해 줄것인지 또한 고민하여 해결책을 제시힌다.

그리고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들의 삶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상상할 수 있게 해준다.

( 여기서 고객들을 주인공, 즉 브랜드 스토리의 주인공으로 생각하고 고객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는 주인공이 마주하는 난관이며 그 난관을 이끌어줄 가이드 즉 , 우리 브랜드가 되는 것이며 그 이후 브랜드에서 제시하는 제품과 서비스 및 행동으로 실패를 피하여 성공으로 마무리하는 것이다.) 
이에 더불어 다른 고객들의 후기들 또한 매우 중요하다.



위의 내용들을 통해 고객이 우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게 되는 데 매우 도움이 될것이라고 생각한다.

나중에 내 브랜드의 스토리를 쓰는데 기초 토대가 될거같고 스토리가 있는 기업의 제품이 잘 팔리는 것에 매우 공감이 되었다.

하지만 나는 제품별로 한계가 있다고 생각했으며 제품이나 서비스 자체로서의 가치가 있어야 스토리도 납득이 될것이라고 생각이되었다. 

이 책은 고객들이 성공하는 스토리가 아닌 실패를 피할 수 있다는 스토리로 소개해준게 인상깊었으며 나에게 큰 도움이 될거 같다.

 

 

 

 

반응형